Unity

[Unity] 3D object 내의 Canvas가 카메라를 바라보도록

날아가는기억잡기 2021. 4. 6. 00:21

게임을 만들다 보면 적의 닉네임과 남은 hp와 같은 정보를 현재 플레이어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다.

이 때, 적은 3d인 반면에 이를 나타내는 object는 2d이다.

따라서 이 canvas를 항상 카메라 방향으로 돌려줄 필요가 있다.

이럴 때는 Canvas 내에 아래 코드를 입력하여 Update 구문에 넣어주면 해결이 된다.

void Update()
{
    transform.LookAt(transform.position + Camera.main.transform.rotation * Vector3.forward, Camera.main.transform.rotation * Vector3.up);
}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RequireComponent  (0) 2021.04.10
[Unity] HP bar 만들기  (0) 2021.04.06
[Unity] 특정 Object의 자식 Object들 제거법  (0) 2021.03.30
[Unity] SerializeField, Header 사용법  (0) 2021.03.30
[Unity] Animator Trigger Parameters란?  (0) 2021.03.2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