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을 만들다 보면 적의 닉네임과 남은 hp와 같은 정보를 현재 플레이어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다.
이 때, 적은 3d인 반면에 이를 나타내는 object는 2d이다.
따라서 이 canvas를 항상 카메라 방향으로 돌려줄 필요가 있다.
이럴 때는 Canvas 내에 아래 코드를 입력하여 Update 구문에 넣어주면 해결이 된다.
void Update()
{
transform.LookAt(transform.position + Camera.main.transform.rotation * Vector3.forward, Camera.main.transform.rotation * Vector3.up);
}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RequireComponent (0) | 2021.04.10 |
---|---|
[Unity] HP bar 만들기 (0) | 2021.04.06 |
[Unity] 특정 Object의 자식 Object들 제거법 (0) | 2021.03.30 |
[Unity] SerializeField, Header 사용법 (0) | 2021.03.30 |
[Unity] Animator Trigger Parameters란? (0) | 2021.03.26 |